본문 바로가기
IT

[펌]접히는 전기 자동차

by 행복으로나무 2013. 8. 14.


이제 좁은 공간에도 주차가 가능한 전기 자동차가 등장했습니다. 어느 정도 좁은 공간에 주차가 가능할까요? 주차에 필요한 공간은 앞뒤 길이가 1.5m면 충분합니다. 가히 전기 자동차의 혁명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데요. 바로 초소형 접이식 자동차 '히리코'의 이야기입니다.

사진출처: 히리코(www.hiriko.com)

 

벨기에 브뤼셀에서 24일 첫 선을 보인 히리코는 2인승 소형 전기 자동차로 차체를 유모차처럼 접을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접힌 히리코는 앞뒤 1.5m의 공간만 주어진다면 어디든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 신기한 전기 자동차는 1회 충전으로 120km까지 달릴 수 있는데요. 게다가 운행 중 도심 제한 속도를 스스로 준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자동차 예사롭지 않죠?

히리코는 미국 MIT 미디어랩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역 중소기업 7곳이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귀엽고 독특한 이름은 바스크어로 '도시형'이라는 의미인데요. 심각한 도심 교통난과 환경 오염을 줄이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는 기대가 담겨 있는 이름입니다. 

현재 베를린과 바르셀로나, 샌프란시스코, 홍콩 등 7개 도시가 히리코 도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파리와 런던, 보스턴, 두바이, 브뤼셀은 개발자들과 구체적인 협상에 들어갔는데요. 히리코를 원하는 개인 구매자에게는 약 1만 2500유로(약 1800만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석유연료 차량의 시대는 저물어가고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간편하면서 똑똑한 소형 전기 자동차 '히리코'에게 거는 기대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것이겠죠. 하루 빨리 '히리코'만의 똑똑한 에코 드라이빙을 만나보고 싶네요.^^


출처: http://keco.tistory.com/417